건강

피부상태로 보는 건강상태 입니다

2016. 12. 30. 08:53

피부상태로 보는 건강상태 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가족이고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에 선행하는게 있다면 단연코 건강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들 자신의 건강에 대해 어느정도 만족하세요?


저는 항상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건강을 챙깁니다.


그 누구보다도 건강의 소중함을 잘 안다고 생각해요. 원래 아파본 사람들이 건강을 더 지키려고 하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피부 상태만 봐도 건강의 이상유무를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선 피부가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가려운 경우 인데요. 팔뚝, 무릎, 등, 얼굴, 두피 등에 붉은 물집이 생기는 것 그리고 동시에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소아지방변증이거나 글루텐 알러지일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 뒤 따끔거리는 증상은 대상포진을 예상해야 하는데요. 대부분 수두 바이러스가 체내 신경 조직에 머물러 있다가 스트레스,나 약물처방, 면역력 감퇴 등이 원이이 되어 재발하기도 합니다.


눈 밑의 다크서클은 간이나 위가 안좋다는 뜻인데요. 몸안의 기운이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 밑 지압을 통해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혹시 입술이 자주 트나요?입술이 자주 트는 것은 비장과 위장이 안좋다는 뜻입니다. 몸 안의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서 입술이 거칠어지게 되는 거죠.







보라색 얼룩은 피부에 멍 자국과 유사합니다. 얼굴에 나타나게 된다면 비타민C 부족을 의심해보거나 괴혈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기미와 주근깨는 간과 신장등의 혈액순환의 이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이 사실 아셨나요? 기미는 후천적이라고 하네요. 주근깨는 선천적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