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유지법 건강하기 위한 조건 생활속에서 실천하기

2016. 11. 8. 06:01

건강유지법 건강하기 위한 조건 생활속에서 실천하기. 나이가 들면 들수록 건강을 챙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젊었을 때 느끼지 못한 몸의 변화를 그 누구보다 먼저 본인 스스로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본인 스스로가 건강하다고 생각 하시나요? 저는 안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건강하다고 당당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입장은 아닙니다.


뒤늦게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 받았는데 몸에 이상신호라도 발견된다면 그것만큼 슬프고 속상한 일이 없겠죠? 때문에 건간은 우리 스스로 지켜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실 몸이 아프면 자신도 괴롭지면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힘들어하게 되고 그 모습을 보고 있는 자기 자신도 힘들어집니다. 결국 몸이 튼튼하면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죠. 돈이 아무리 많아도 저는 건강과 바꾸지 않을겁니다. 뭔가 모순인가요?


아무튼 오늘은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지켜줘야 하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식습관, 생활방식과 같은 환경적 요인을 바로잡아야 하는데요. 생활속에서 고칠수가 있어요. 첫번째는 짠 음식 줄이기 입니다. 한국음식의 반찬이나 요리가 소금이 많이 들어가 잇습니다. 소금과 소금에 절인 음식은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5g 이하로 음식의 염분을 줄이고 그릇 채로 소금간이 된 국물을 그대로 마시는 것을 금지해야 합니다.






두번째는 금연입니다. 여성 남성 성인 청소년 이렇게 나이 성별 불문하고 담배피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담배가 폐암, 후두암 등을 일으키는 것은 다들 아실거에요. 그러나 알고도 피는것이 저는 놀랍습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몸 상태가 나빠지고 위암 발생률도 높아지며 페암에 걸릴 확률도 높아집니다. 오랫동안 장수하려면 당연히 금연해주셔야 합니다.






탄 음식은 섭취 금지입니다. 질산염이라는 발암 물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불에 탄 음식을 오랫동안 먹게되면 우리몸에 악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것들은 각종 비타민과 신선한 영양소를 듬뿍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귀찮으시더라도 정기검진은 꼭 받아주세요. 10대 20대 사람이 정기검진 받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아직 건강하니까요.  건강검진을 통해서 내 몸 어딘가가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자는 거에요. 이렇게 생활속에서 우리는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겁니다. 다들 장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