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수하는 습관 생활 속에서 지키기

2016. 11. 7. 06:31

장수하는 습관 생활 속에서 지키기. 여러분들은 문화 생활을 즐기시나요? 저는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몇일전에는 닥터 스트레인지 영화를 보았습니다. 그 안에서 주인공의 스승인 여성은, 금지되어 있는 기술을 사용해서 영구적인 삶을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영화속에서 주로 등장하는 불로장생의 꿈. 이는 모든 인간이 원하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저 또한 영원한 삶을 원합니다. 나이들면 죽고싶을것 같지요? 전혀 그렇지도 않습니다. 계속 살아가고 싶습니다. 죽음 앞에서 행복할 수는 없으니까요.


누구나 두려워하고 있는 부분이죠. 결국 오래 살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삶의 목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돈이 많은 사람이 20대에 생을 마감하게 되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사람들은 건강을 챙기는 겁니다.






최근에는 고령화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장수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의료기술이 미치는 영향이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장수하는 사람들의 생활습관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먼저 긍정적인 사고방식 입니다. 자신이 겅강하다고 믿고 자신이 젊다고 믿는 사람은 더 장수하는 법입니다. 생각이 우리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올림픽이나 각종 대회에서 자신이 할수 있다고 머릿속에 주입시키는 것 만으로도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까요. 따라서 항상 본인 스스로 젊다고 생각하면서 살자는 겁니다.


쉽게 생각해보세요. 결국 긍정적인 생각은 스트레스 받지 않는 삶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켜줍시다. 많이 먹고 튼튼해지자도 중요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고 그 영양분으로 칼로리를 채우느냐도 중요하다는 거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자는 거에요.






뚱뚱한 몸보다는 날씬한 몸매를 유지합시다. 비만인 사람이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조기 사망한다고 합니다. 뱃살이 위험도를 증가시킵니다.


자주색 음식을 자주 먹읍시다. 블루베리, 포도 같은 빛깔의 음식은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습니다. 이는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 발병 가능성을 낮춰주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 입니다. 운동하는 사람은 신체적으로 튼튼하고 정신적으로 건강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면역시스템이 강화되고요. 이는 수명 연장으로 이어집니다.


이제 다같이 패턴을 바꾸고 습관을 고치고 오랫동안 장수하면서 삶을 살아가는건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