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2016. 11. 2. 16:31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혹시 반지하에서 살아본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습한게 뭔지 잘 아실것 같네요.


비가 많이오는 여름에는 습한 정도가 엄청 심해지는데요.


비는 적당히 내려주는게 좋아요. 너무 많이 내리면 농작물에도 안좋거든요.


장마철이 되면 가장 신경쓰이는게 바로 습기제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꼭 반지하가 아니라도 실내는 습한기운이 감돌기 마련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름에 보일러 사용해보셨는지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습기제거를 위해 이따금씩 보일러를 틀어주는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요. 시간은 1시간 정도가 좋습니다. 이는 결로 현상을 방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때문에 보일러를 작동시켜서 실내를 건조시켜주는 좋습니다. 물론 에어컨을 사용해도 됩니다. 적당히만 틀어주면 찬바람으로 습기를 말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필수용품은 제습기가 아닐까 싶네요. 또한 선풍기 활용하면 전기세도 많이 안나갑니다. 제습기는 습기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다이소 같은 곳에서 사서 집안 곳곳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신발장 같은 곳에는 신문지를 까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향초를 피우는 방법도 있어요. 향초는 습기제거와 악취제거를 동시에 해결해줍니다. 만약 부엌의 습기제거를 하고 싶다면 도마나 칼 등의 조리도구에 물에 희석한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조리도구를 닦아주면 습기제거와 냄새제거 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답니다.






습기제거에는 소금을 습기가 많은 곳에 뿌려두셔도 좋고요. 숯 덩어리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숯은 거의 반영구적이죠.


그리고 방부제 즉 실리카겔을 습기있는 곳에 넣어두시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