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냉방병 증상치료 원인 예방법

2016. 11. 2. 14:51

냉방병 증상치료 예방법. 시간 참 빠르네요. 벌써 겨울이 되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참 세월이 빠르게 움직입니다.


여러분들은 겨울이 좋으세요? 아니면 여름이 좋으시나요?


보통 출우때는 여름이 오기를 기다리고, 반대로 더울때는 겨울이 오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저는 솔직히 겨울보다 여름이 더 좋습니다. 겨울은 몸이 말을 잘안듣네요. 그래서 저는 여름이 좋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은근히 여름에 더 많다는 사실 아시나요? 가정이나 직장이나 사무실에서 선풍기나 에어컨을 빵빵 틀어놓으면 생기는 것이 있어요.


지나친 냉방기기 사용으로 생기는 것이 바로 냉방병 입니다. 오늘은 냉방병에 왜 걸리는지에 대한 것과 어떻게 치유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스빈다.


여름에 감기걸리면 조금 우습죠? 그러나 그건 다 옛말입니다. 요즘에는 냉방기기 발달로 인해 여름에도 감기에 걸린다는 사실.






여름철에 특히나 감기 몸살이 증가합니다. 여름철에는 냉방이 된 실내 공기와 냉방이 안된 실외 공기의 기온차 때문에 몸이 적응을 못하게 되고 그로인해 발생하는 것이 냉방병 되겠습니다.






냉방병은 지나친 냉방기기의 사용으로 인해서 온도차이로 인해 걸리게 됩니다. 때문에 여름철에는 실내 적정 온도보다 낮게 냉방기기 온도를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도한 소비는 자칫 전력 낭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정에는 누진세가 적용되니까요.






아참 그리고 냉방병 원인으로는 레지오넬라 라는 세균이 있는데요. 주로냉방기기의 냉각기에 잘 발생합니다. 레지오넬라균에 감염되는 것을 레지오넬라증이라고 합니다.


밀폐 건물 증후군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빌딩 증후군의 일종인데요. 냉방을 위해 환기를 제대로 시키지 않고

실내를 밀폐시켜 놓으면서 생기는 질병을 말합니다. 보통 더우니까 실내를 밀폐시켜서 바로 공기 순환을 차단할텐데요. 이때 질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냉방병의 증상은 사실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해요. 냉방병은 주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심하면 두통과 오한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력함이 밀려오게 되고 피로감 마저 들게 됩니다.


따라서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를 급격히 벌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컨의 가동 시간은 1시간 정도 가동하면 30분 정도는 꺼두는 것이 좋아요. 또한 직접적으로 바람이 닿지 않는 방향으로 바람이 나오게 하는게 좋습니다.


집에서 너무 덥다고 에어컨 틀고 나체로 있는건 나쁩니다. 체온 조절을 위해 얇은 겉옷을 입고 있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아참, 그리고 번거롭더라도 에어컨 필터 청소는 2주에 한 번 정도는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여름에 잠깐 사용하는 에어컨인데 1년에 몇번 안되니까 청소해주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