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 셀프 스스로

2016. 5. 17. 21:42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 셀프 스스로 해볼까요? 오랫동안 차를 운전하고 계시는 분들. 그렇지만 차량 청소는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어요.


여기서 말하는 청소는 세차가 아니라 내부 차량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건데요. 특히나 여름이 되면 반드시 대청소를 시작해야 합니다.


한동안 틀지 않았던 에어콘을 틀게되면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뿐만 아니라 갑자기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어요. 뭔가 문제가 있는거죠.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어콘 필터를 교체합니다. 그러난 저는 제 스스로 여러가지 도전을 해보는것을 좋아해서 혼자서 합니다.


이럴때는 방향제, 탈취제, 살균스프레이 등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훈증살균캔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이건 연기를 사용해서 구석구석 살균하는 방법입니다. 한번쯤 보셨을 거에요. 인터넷 찾아보면 싸게 팝니다.





그리고 스프레이형 살균제품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저는 다이소에서 꼭 차량용이 아니더라도 비스무리한 것을 사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탈취제나 방향제는 일시적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해봤지만 근본적인 뿌리를 뽑는게 가장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는 사람은 본네트쪽에 공기들어오는 곳에 워셔액을 뿌리기도 한다고 하네요. 저는 그렇게까지는 안해봐서 그게 효과적인지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