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반건조오징어 전자렌지 돌리기

2015. 12. 7. 13:26

주말에는 다른곳 나가는 것보다 집에서 TV를 보거나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게 좋습니다.

가뜩이나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오히려 밖에 안나가고 가족들이나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세요.

그게 훨씬 더 좋습니다만, 그러나 그냥 보내면 조금 심심하겠죠?

그래서 술을 마셔봅니다.





그때 필요한게 바로 안주아니겠어요?

어떤것을 먹을지 항상 고민하지만 그냥 냉장고를 열어보아요.

오징어가 보이네요?

하지만 가스불에 구워서 먹는게 귀찮을때가 있습니다.

그...아니.. 저만 그런가요?

아무튼 그래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됩니다.

반건조오징어 전자렌지 돌리기

위 사진은 굽기전의 반건조오징어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및이 돌죠?

살이 오동통통하게 불어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시간은 1분 20초 정도가 적당합니다.

더 돌리면 오징어가 완전 바삭하게 튀김처럼 된다는....





제일 적당한 익음(?)이네요.

오징어냄새가...

제 코를 자극합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부위가 있겠죠?

저는 몸통 보다는 다리가 더 좋습니다.

특히 엄청 긴 다리요.

왕다리 두개...





보통 마른안주에 맥주를 드시죠?

여러분들도 그럴거에요.





하지만 저는 막걸리를 마셔봅니다.

사실 오징어는 손으로 찢어야 맛있는데...

너무 뜨겁다보니 가위로 싹둑 다릅니다.

뭔가 조금은 인위적이지만 그래도 맛은 최고였습니다.

이렇게 또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