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포항 송도방파제 낚시 포인트(송도부두 송도회센터), 계절 '겨울'

2018. 1. 3. 17:12

포항 송도방파제 낚시 포인트(송도부두 송도회센터), 계절 '겨울'


요즘 낚시를 너무 쉬었습니다. 마누라의 반대로 좀처럼 낚시하러 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새해를 맞아 겨울낚시를 허락받았습니다.


사실 허락이라고 하기 보다는 일종의 겸사겸사죠.


포항 호미곶으로로 해를 보러 갈겸 낚시를 허락받은 겁니다.


당연히 구룡포에서의 낚시를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이것과는 별개로, 포항시내 근처 근방에 낚시할 수 있는 가까운 곳을 찾다가 송도해수욕장에 근처에 있는 송도방파제에서도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낚시방 주인의 이야기를 듣고 시내에서 15분 안걸려서 송도방파제에 도착했습니다.






우선 포인트 부터 설명드릴게요. 다음 지도로 본 상태입니다. 빨간색 친 부분이 포인트인데요.

1번 동그라미 부분이 송도방파제 입니다. 포항(학산)방파제 라고도 하네요.

2번 동그라미 부분은 미니방파제(이건 제가 지은 말 입니다) 입니다.







2번을 조금 학대해보면 이런 모습인데요. 저는 이 곳을 노렸습니다.






위성으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조금 더 확대한 모습이고요. 방파제를 기준으로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에서 전부 낚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CGV 북포항점을 지나 어떤 다리를 건너는 중간에 찍어봤어요.






날씨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겨울인데도 불구하고요. 이날이 2018년 1월 1일이었습니다.






도착했어요. 포항수협 송도활어회센터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낮인데도 차들이 많네요.






이 길을 따라 갈거에요. 왼쪽이 방금 보신 주차장이고요. 저기 활어회센터도 보이네요.






오른쪽이 송도해변 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이요.






좋네요. 여름에 이곳 한번 와야겠네요.






사진상으로 오른쪽 끝에 보이는 것이 포스코 포항제철소 입니다. (앗 나의 약통 낚시채비통이..ㅋㅋ)






왼쪽 앞에 보이는 것이 포항방파제!






처음에 포인트 지도 기억나세요? 실제로 직접 찍은 사진으로 보면 이렇습니다. 1번이 포항방파제, 2번이 제가 가는곳 미니방파제요 ㅋㅋ






2번에 도착했어요.






날씨가 참 죽이네요.






구름 한점 없이 죽이는 날씨 입니다.






테트라포드에서 바다를 향해 던져서 낚시하면 됩니다. 그런데 상당히 안잡히더라고요...;;






낚시대는 1.8미터 접이식을 사용했습니다.






너무 안잡혀서 테트라포드 사이에서 구멍치기 ㅋㅋ






결과적으로 조과는 없었습니다. 주변에 포항 주민 남자분들이 몇분 낚시를 하고 있어서 '오늘 낚시 어때요?' 라고 물었더니 몇시간동안 고기 한마리도 못잡았다고 하네요... 다들....ㅜㅜ


물고기들이 전부 새해맞이 명절 지내러 떠났나보네요.


아무튼 매번 오는 사람들에게 못잡았다는 말을 들으니 위안이 되었습니다. 저만 못잡은게 아니라고 생각되다보니... ㅋ


비록 물고기는 못잡았지만 낚시 행위 그 자체에 행복을 느꼈기에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