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속이 미식거릴때 원인

2016. 4. 29. 05:03

속이 미식거릴때 원인.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은 자기전에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왠지모르게 자기 전에 먹는게 버릇이 되었습니다.


매번 저녁에 밥을 먹어서 그런지 속이 불편한건 사실이에요. 그냥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푼다고 해야 할까요? 먹을때는 행복하지만 후폭풍이 오는거죠.


너무 먹으면 물마시기도 힘들어지는 그런 증상 아시죠? 저는 이럴때 그냥 누워서 쉽니다. 어떤 분들은 뛴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너무 먹어서 속이 미식거릴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과식을 하거나 폭식했을때를 제외하고 다른 이유로 미식거리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그 범위는 꽤나 넓습니다. 우선 음식입니다. 식중독에 걸리면 속이 메스꺼울수도 있습니다. 심하면 토까지 하죠.






여성분들이라면 임신이 아닌지도 의심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속이 울렁거리고 미식거리는 증상은 임신초기에 나타나거든요.






또한 역류성식도염 일 경우 속이 미식거릴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이 많이 겪고있는 증상인데요. 위에서 음식물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고 위액이 역류하는거죠. 저처럼 밥먹고 누워서 자면 역류성식도염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속이 미식거릴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생각해보세요. 스트레스 받으면 먹은 음식이 체하고 소화불량 생기고 속이 안좋아지죠.






​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병이 있을때도 속이 메스꺼울때가 많아요. 토할 것 같은 구역감, 식욕부진, 체중감소, 소화불량 드응로 자주 속이 미식거릴때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제부터는 나쁜 음식을 피하고 과식을 삼가해주세요. 담배피우시는 남성분들은 흡연을 줄여주시고 과음 역시 피합니다. 자기전에 야식 먹는것도요. 습관을 바꾸면 건강을 되찾게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하게 체했을때 취해야 하는 행동들  (0) 2016.04.30
출산후 변비가 생기는 이유 예방법  (0) 2016.04.30
폐경시기 평균나이  (0) 2016.04.29
아기 재우는법  (0) 2016.04.27
분유떼는시기  (0) 2016.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