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속도 빠르게 높히는 방법 네가지
세월이 변하고 있습니다.
예전만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동차, 오토바이를 타고 출퇴근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요?
자전거로 출근하는 사람들이 매우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자전거를 타다보면 확연히 눈에띄게 빨리 굴러가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사이클 이죠.
미니벨로와 MTB는 게임이 안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등장한 하이브리드
이것도 꽤나 빠릅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 빨리 나갈수 있는걸까요?
기억해 두세요.
가장 기본은 타이어에 있습니다.
바퀴는 얇으면 얇수록 지면과의 마찰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얇은게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일반 타이어는 두꺼워서 잘 안나갑니다.
결국 두께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또한 크기 즉, 사이즈 인데요.
인치는 크면 클수록 좋아요.
보통 싸이클이 700cc 정도 되죠?
27인치 정도만 되도 빠릅니다.
혹시라도 미니벨로 가지고 사이클을 따라잡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접어두세요.
아참, 그래도 혹시 모르죠.
큰 크랭크가 있다면 가능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보통 시중에는 50t 52t가 주를 이룹니다.
이상적인 사이클은 앞 크랭크 52에 타이어 700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 크랭크라고 하는것은 톱니바퀴(체인링) 인데요.
페달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톱니 개수가 60개면 60T가 되는겁니다.
이게 크면 발의 구르는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만큼 더 많은 힘을 짜낼수 있는거죠.
공기압도 높으면 좋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전문가들은 그립 차이로 인해 다리 힘의 발생에도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그것은 역시 자세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일자보다는 드롭바 형식이 더 힘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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