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중국 블루홀 세계 최고 깊이 300M

2016. 7. 24. 00:19

중국 블루홀 세계 최고 깊이 300M. 워낙에 유명하기 때문에 블루홀에 대한 미스터리는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있는데요.


블루홀이란, 유난히 푸른 바닷물로 가득 찬 동굴이나 움푹 팬 지형을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블루홀은 해변이나 내해의 얕은 바다에서 발견이 되는데요.


블루홀은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나뉜다고 하지만 제가 볼때는 거의 다 비슷한것 같아요. 아참, 그거아세요? 잠수를 해서 블루홀까지 갈 수는 있지만 대부분 너무 위험해서 경험이 많은 스포츠 다이버들조차도 출입을 금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블루홀을 반드시 수중에서만 봐야 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그냥 현지에서 가이드와 함께 내륙의 블루홀로 떠나는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중국이 남중국해에서 세계에서 가장 깊은 블루홀(Blue Hole)을 발견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바하마의 딘즈 블루홀(깊이 202m)이 가장 깊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중국의 남중국해의 파라셀 군도에서 깊이 300m에 달하는 블루홀을 찾았습니다.


간단한 스펙을 보자면 너비 130m, 깊이 300m라는 사실입니다. 상층부에서 20여 종의 어종과 해양 생물을 발견하기도 했는데요. 사실 바다속에는 우리 인간이 모르는 생물들이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잠수함으로 한번 들어가보고 싶은 생각은 굴뚝같네요. 저와 함께 가실까요? 중국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