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리틀커브 시리즈 변천사 바이크
슈퍼커브의 역사는 참 길고도 대단합니다.
많은 모델명이 바뀌면서
여러 종류의 모양이 체인지 되었습니다.
그중 1997년 8월 처음으로
배기량 50cc의 리틀커브가 일본에서 출시되었는데요.
엔진 형식은 공냉 4 스트로크 단기통이며
배기량 49cc, 최고 출력 4.5ps / 7000rpm 입니다.
무게도 성인 몸무게 정도인 78kg 이었습니다.
타이어를 전후 17 인치에서 14 인치로 휠의 소형화 시키고
시트 높이를 30mm 낮추고
발 닿는 부분이나 조작을 쉽게 향상시킨
변형 모델의 리틀 커브가 탄생한거죠.
슈퍼 커브의 일종의 가족족이었지요.
이후 세월이 지나갈수록
그 년도에 맞는 색상과 편의성이 점차 변형되면서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게 됩니다.
전세계적으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죠.
1997 년 10월 리틀 커브 이륜차 총생산 누계 1억대 달성 기념으로 나온 모델입입니다
색상이 복고풍 인데요.
실제로 세계 각지에서 생산되고 있었기 때문에
정확하게 1억대의 숫자를 계산하는 것은 불가능 했지만 어림잡아 계산한거죠.
1998 년 7월 리틀 커브 50th 애니버셜 스페셜.
이 모델은 혼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초대 슈퍼 커브 C100의 색상을 이미지로 한 스페셜 컬러라고 할수있는데요.
3000대 한정 판매였다고 합니다.
1998 년 12 월 리틀 커브
1999 년 9 월 리틀 커브
2000 년 1 월 리틀 커브 스페셜.
시트도 하얀색이었다면 더 예뻐보였을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전조등, 후미등 또한 앙증맞고 귀엽네요.
2000 년 8 월 리틀 커브 스페셜.
블랙버전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모델이예요.
정말 이쁘네요.
2001 년 1 월 리틀 커브
겨자색...
2002 년 1 월 리틀 커브 스페셜
2004 년 1 월 리틀 커브
2005 년 1 월 리틀 커브 스페셜
2008 년 8 월 리틀 커브.
50 주년 스페셜.
이 모델은 슈퍼 커브의 탄생 50 주년을 기념하여
파랑색의 차체 색깔과 빨간색 시트에 변화를 준 주문 한정판 모델이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아도 역시 혼다의 엔진과 명성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을만 한것 같습니다.
아참, 오토바이 타실때는 항상 헬멧 착용해주세요.
'비어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cc 연비좋은 스쿠터 1위 2015 혼다 리틀커브 스페셜 리터당 113km/l (0) | 2016.02.01 |
---|---|
티코 오픈카 추억의 국산 자동차 (0) | 2016.02.01 |
혼다 슈퍼커브 역사 시리즈 변천사 (1) | 2016.01.26 |
자전거 조립 방법 미니벨로 직접 해보기 (0) | 2015.09.08 |
항공모함 크기 위력 (1) | 2015.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