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먼치킨 고양이 특징 성격 MUNCHKIN CAT

2015. 12. 16. 21:13

먼치킨 고양이 특징 성격 MUNCHKIN CAT


우리들에게는 다리짧은 냥이로 더 잘 알려진 아이죠.

아참, 여러분들은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아이라는 표현을 쓰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뿐만 아니라 자동차, 스마트폰, 물건 등을 부를때도 말이죠.


몇몇 사람들은 그런 말투가 싫다고도 하고요.

또 어떤 이들은 오히려 친근감을 준다고 좋아합니다.


저요?

저는 상관없어요.

아무거나 사용해도 거부감을 느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먼치킨은 상대적으로 다리가 매우 짧은 새로운 고양이의 품종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고요?

누군가의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진게 아니고요.

아주 자연스럽게 생긴 유전자 돌연변이 라는 의미입니다.

1991년도에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텔레비전 cat 쇼에서 처음으로 대중에게 소개됩니다.

일반냥이들과 다른거라면 역시 다리입니다.

짧은게 대세인가요?





이 먼치킨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상당히 똑똑합니다.

지능이 높고 대단히 사교적입니다.

그래서 인간들과 같이 있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가정적이라서 사람들과 어울러져 노는걸 좋아한다고 해요.

자신의 다리가 짧은것에 대해 이런말을 합니다.

뛰는거, 무엇인가를 뛰어넘는거, 도약하는거, 달리거는 걷는데 전혀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요.

정말 귀여운 아이처럼 말하죠?





수컷의 경우 3~4kg이며 평균적으로 암컷보다 덩치가 큽니다.

애교도 엄청 많아요.





(태어나는 확률)

짝짓기로부터 생긴 각각의 새끼 고양이들은 50% 확률로 짧은 다리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25%로 평범한 다리를 갖죠.

저는 오히려 짧은 다리가 더 좋아요.

그게 먼치킨의 매력이니까요.

저는 사실 개와 고양이를 동시에 키우고 있지만,

강아지는 워낙에 짖기 때문에 개짖는 소리가 소음공해를 일으키니까,

다른 이웃주민들에게 피해가 될까봐 키우지를 못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