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북한관련주 주식 정리

2018. 9. 10. 15:53

북한관련주 주식 정리


털리고 털리게 하고 먹으려는자, 털려는자, 정말 많은 상황들이 벌어지고 있는 주식판입니다. 그래도 희소식이 있습니다.


오는 2018년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 정상회담 수행단 규모가 200명으로 정해졌습니다. 청와대는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여야 5당 대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등 9명을 국회 정당 특별 대표단 자격으로 정상회담에 동행해 줄 것을 제안했는데ㅛㅇ.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10일 기자들과 만나 “대북 특사단 방북 과정에서 평양 남북정상회담 수행단 규모를 200명으로 하기로 합의했다”면서 “너무 많아지면 북쪽이 실무적인 부담도 있는 것 같다. 200명에서 조정되긴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2007년 10월 노무현 전 대통령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과의 남북 정상회담 당시 298명이었던 수행단 규모에 견줘 100명 가까이 줄어든 규모입니다.


청와대는 이날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주영·주승용 국회부의장, 강석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등 9명을 평양 정상회담에 동행해 달라고 제안했습니다.







과연 통일은 이루어질까요? 이런 시점에서 북한 관련 주식은 힘을 받고 있습니다.


조비

유니슨

좋은사람들

부산산업


대동스틸

현대건설

오르비텍

선싱양회

녹십자


이화공영

대원전선

특수건설

푸른기술

현대로템

현대엘리베이


대아티아이

경농

현대사료

제룡전기

남화토건

대호에이엘

아 대호에이엘 종목은 거래정지를 당했습니다. 조심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