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미국 평창 동계 올림픽 불참 가능성 니키 헤일리 대사 참가 공식결정 NO

2017. 12. 8. 17:59

미국 평창 동계 올림픽 불참 가능성 니키 헤일리 대사 참가 공식결정 NO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장소는 대한민국 이라는 점에서 엄청난 부각을 받고 있습니다. 평창, 강릉, 정선 장소에서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의 일정으로 진행되는데요.


미국 평창올림픽 불참 고려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7일 미국 백악관 측은 미국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기 때문인데요.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미국이 내년 한국에서 열리는 올림픽 참가 여부의 공식적인 결정은 아직 없다는 입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언제 결정나나요? 올림픽 개최 날짜가 가까워지면 결정이 내려진다고 하네요. 도대체 뭐하자는 건지;;;







미국의 자국민 사랑

미국의 입장은 한국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 참가에 대해 기대하고 있으면서도 미국인을 보호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이에 개최 장소의 안전을 위한 한국 그리고 다른 국가들과 협력하고 있는 상황인거죠. 현재 ING 상태입니다.







평창올림픽 미국불참?

미국 평창올림픽 참가 여부 논란은,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의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였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여부는 미결 문제(an open question)라는 발언이 도화선이 된 거죠.







미국 북한 한반도 전쟁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 

뭐 다들 알고 계시다시피 아직까지도 북핵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북한 미사일 발사 도발 등의 문제로 어지러운 상태인데요. 미국은 트럼트 태통령이 항상 강조하는 미국 우선주의 이기 때문에 미국 선수들의 안전 보장 여부가 불학실한 상태에서는 올림픽 참가 여부에 대해 확실한 답을 주지 못하는고 있는 거죠. 


청와대, 미국 선수단 평창올림픽 참여한다

한편, 청와대는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 대사가 미국 선수단의 평창동계올림픽 참여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미국 평창올림픽 참여는 이미 결정된 사안이라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결국 청와대 입장은, 미국이 공식 발표를 하지 않은것 뿐이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통화에서는 평창올림픽 참여를 약속했다고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