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미투 운동 적극 지지, 문 대통령!

2018. 2. 26. 21:16

미투 운동 적극 지지, 문 대통령!


철저히 조사해해서 다시는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 바랄뿐입니다. 참 무서운 세상이네요.


문재인 대통령은 2018년 2월 26일 "미투(Me too) 운동을 적극 지지한다"며 "사회곳곳에 뿌리 박힌 젠더 폭력을 발본색원한다는 생각으로 유관 부처가 범 정부차원의 수단을 총동원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미투 운동의 확산에 대해 "곪을 대로 곪아 언젠가는 터져나올 수 밖에 없었던 문제가 이 시기에 터져나온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는데요.


이어 "촛불 혁명으로 탄생한 우리 정부의 성평등과 여성 인권에 대한 해결 의지를 믿는 국민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고도 전했습니다.







최근 연극 연출가 이윤택, 배우 조민기 등 성추행 폭로가 이어지며 미투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미투운동이란 성폭력 피해자들이 SNS를 통해 자신의 피해 경험을 고발하는 운동입니다.


문 대통령은 "강자인 남성이 약자인 여성을 힘이나 지위로 짓밟는 행위는 어떤 형태의 폭력이든, 어떤 관계이든 가해자의 신분과 지위가 어떠하든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밝혔으며 '젠더 폭력'을 근본부터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젠더 폭력은 법만으로 해결할 수 없음을 강조하며 "문화와 의식이 바뀌어야 하는 만큼 범 사회적인 미투 운동 확산과 각 분야별 자정운동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렇듯 미투운동은 우리 국민 모두가 응원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미투운동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