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입니다

2017. 4. 25. 12:21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입니다


요즘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지만 점심에는 덥습니다. 여름이 찾아오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과거와 다르게 요즘은 사실 봄 가을이 없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만큼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 전국적으로 비소식이 있고 그리고 장마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장마철 습기 제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보일러를 1시간 2시간 씩 틀어주는 건데요. 여름에는 보일러를 틀지 않고 생활하지만 습기제거를 위해서 3,4일에 한 번씩 시간을 정해서 틀어주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운 날씨 때문에 실내에서 에어컨을 켜는데요. 더운 바깥 공기와 실내의 에어컨 바람 때문에 온도차가 커지면 결로현상이 일어나고 곰팡이도 생기고 습기가 더 강해집니다.







제습기를 사용해서 집안의 습기를 말려주셔도 됩니다. 선풍기를 틀어놓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옷장이나 신발장 같은 공간에 제습제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습기 때문에 곰팡이가 걱정된다면 신문지를 깔아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신발장에 신문지를 깔아놓거나 신발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놓으면 습기를 확실하게 제거해줍니다.







향초를 피우는 방법도 있는데요.  장마철 습기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소다와 레몬즙을 부엌 습기제거와 침대 습기제거에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도마나 칼 등의 조리도구 위에 물에 희석한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조리도구를 닦아주면 습기제거와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소금을 집안 곳곳에 습기가 많은 곳에 뿌려주셔도 좋고요. 숯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다이소가면 1천원에 싸게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리카겔(방부제)을 사용해보세요. 과자나 빵 안에 들어있습니다.


그럼 여름철 습기제거를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