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침밥 다이어트 안먹으면 오히려 과식

2016. 6. 19. 00:23

아침밥 다이어트 안먹으면 오히려 과식. 저 뿐만이 아닙니다. 바쁜 직장인들은 아침밥을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밥맛이 없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아침식사를 거른 지 저도 어느덧 많은 시간이 지났네요. 안먹다보니까 더 안먹게 되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이상하게도 몸무게가 더 늘어납니다.


괜히 짜증도 나고 밥마다 술을 먹게 되니까 자연스럽게 또 배가 고파져서 야식을 먹죠. 이럴때는 사실 아침을 꼬박꼬박 먹는게 바람직한 식습관이라는 겁니다.


아침을 먹어야 두뇌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가 공급되고, 비만 고혈압 당뇨병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어요.


사실 그렇잖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하려면 밥심이 있어야 하는것처럼요. 만약 아침을 안먹게 되면 점심식사를 많이 하게 됩니다.






그게 더 살찌우는 지름길이 되는것입니다. 참고로 우리몸의 포도당은 식후 12시간 정도 지나면 거의 없어집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면 전날 저녁에 섭취한 포도당은 거의 없는거죠.






이때 당연히 포도당이 필요하겠죠? 그렇지 않으면 두뇌 회전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서 집중력도 떨어지고 쉽게 피로하게 됩니다.


그거 아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도 아침밥은 꼬박꼬박 먹으면서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요. 건강을 해치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우리몸에 안좋습니다. 먹을것 다 먹으면서도 충분히 살을 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