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일본 성전환수술 건강보험 적용 수술비 30% 부담

2017. 11. 29. 12:25

일본 성전환수술 건강보험 적용 수술비 30% 부담


자고로 일본이라는 나라는 전세계적으로도 성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는 나라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성에 대한 다양한 변화에 대해 다른 나라보다 빠르게 적응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성동일성장애 라는 말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성동일성장애란, 육체적 성과 반대의 성으로 생각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 입니다. 일본 정부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성전환수술 하는 것에 대해 공적 의료보험(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보험 적용 검토안이 통과된다면 앞으로 성전환수술 비용은 본인부담 최대 30%만 내면 됩니다. 현재 성동일성장애를 가진 사람이 성전환 수술 비용으로 드는 금액이 약 1000만원 이라고 하는데요. 추후에는 300만원 이하로 수술이 가능하다는 뜻이겠죠?


아직까지는 비싼 수술비 때문에 일본 사람들은 해외에 나가서 수술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미 성전환수술을 받은 남자 여자 사람들의 50%는 해외에서 받았다고 하네요.



성소수자들의 인식 역시 일본은 조금 남다릅니다. 물론 우리나라 한국 처럼 안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만, 사회보장제도를 보면 성소수자들에 대한 지원을 아까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은 2004년 시행된 성동일성장애특례법 이라는게 있습니다. 성전환수술을 받은 사람에게 한해서는 호적상 성별을 변경해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