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문재인 대북정책 위험성 이대로 좋을까

2017. 9. 17. 23:39

문재인 대북정책 위험성 이대로 좋을까


북한이 또 한번 미사일 발사를 했죠. 안보리 대북제재를 무시한거죠. 계속해서 북한은 한반도에 공포 분위기로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북한은 북태평양을 향해 일본 상공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도발을 했죠.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일본 상공을 지나 북태평양 해상으로 불상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한거죠.


최대고도로 따지면 약 770km이고 비행거리는 약 3천700m 입니다. 불과 한 달도 되지 않아서 두번이나 미사일을 쏘아올린거죠.







이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전술핵 재배치를 반대하고 북핵 문제만큼은 반드시 외교를 통해 평화적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통일부는 인도적 차원에서 유니세프와 같은 유엔 산하 국제기구 요청에 따라 북한의 아동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의약품 등 800만 달러를 지원할 의사를 밝혔고요.







그런데 아무리 대화로 풀려고 해도 받아들일 생각을 하지 않는 북한을 향해 대북정책을 하는 것이 옳은가 하는 부분에 대해 의구심이 듭니다.


전쟁은 당연히 발생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북핵을 용인할 수 없고 대화로 남북관계를 좋은 쪽으로 가겠다는 방향은 당연히 바람직한 일이지만 도통 말이 안통하는 북한을 위한 대북정책이 과연 좋다고 핤 수 있을까요? 북한이 계속해서 무모하게 도발을 강행한다면 대북정책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공격을 해 보지 않으면 막상 싸움이 벌어지면 공격을 잘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당하고만 있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