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송선미 나이, 남편 청부살해범 징역 22년

2018. 3. 16. 16:56

송선미 나이, 남편 청부살해범 징역 22년


배우 송선미 남편을 살해한 살해범에게 징역 22년이 선고된 가운데 누리꾼들이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판결에 불만을 갖는 누리꾼들이 많았는데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부장판사 최병철)는 2018년 3월 16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조모씨(28)에 대해 징역 22년형을 선고했습니다.


살해 도구로 쓰인 회칼은 몰수했다네요.







재판부는 조 씨의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생명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존엄한 가치"라며 "이를 침해하는 행위는 최고의 법으로 다스리고 있다. 살인은 가장 중대한 범죄"라고 선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조씨는 지난해 8월21일 서울 서초구의 한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송선미의 남편 고모씨(45)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당시 조씨는 고씨의 외조부의 재산을 둘러싼 소송을 도와주는 대가로 수억원을 약속받았으나 고씨가 1000만원만 건네자 미리 준비한 흉기로 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그러나 추가 조사결과, 검찰은 고씨와 재산상속 분쟁을 벌인 고종사촌 동생 곽씨가 조씨에게 '고씨를 살해하면 20억원을 주겠다'며 살인을 교사했다고 보고 곽씨를 추가 기소했습니다.


재판부는 "조씨가 사전에 범행을 치밀하게 계획하고 대낮에 무방비 상태인 피해자에게 다가가 잔인하고 대담하게 살해해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겼다"며 "유족들도 큰 충격과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고 판시했습니다.


재판부는 또 "초범인 점, 깊이 뉘우치고 있는 점, 나이 등 유리한 양형을 고려하더라도 중형이 불가피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런데 참 웃기죠? 사람을 죽였는데 초범이고 아니고 그런게 중요한가요? 그냥 싸그리 다 잡아넣어야죠. 송선미 남편 살인범 얼굴 다 공개해야 합니다. 신상정보 오픈하고요. 그게 맞는겁니다.


한편, 송선미 나이는 1974년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