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전기상 PD 나이 장자연리스트 교통사고 사망

2018. 1. 15. 06:54

전기상 PD 나이 장자연리스트 교통사고 사망


드라마 '꽃보다 남자' 등을 연출하며 여러 명의 청춘 스타를 발굴해낸 전기상 PD가 2018년 1월 13일 59세의 나이로 별세하였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전기상 PD는 이날 새벽 1시께 서울 여의도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다 차에 치이는 사고를 당했는데요.


교통사고 이후 병원에 이송돼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숨을 거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1985년 KBS에 입사한 전 PD는 드라마 ‘파파’ ‘보디가드’ ‘쾌걸춘향’ 등을 연출한 바 있습니다.


2005년 KBS를 퇴사한 후에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마이걸’ ‘마녀유희’ ‘꽃보다 남자’ ‘아름다운 그대에게’ 등의 작품을 남겼는데요.






여라 작품을 통해 한채영, 차승원, 이동욱, 이다해, 이민호, 구혜선 등 스타배우들을 발굴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대단한 스타와 작품으로 행복한 날도 있었지만 아픈 날도 있었죠.


 '꽃보다 남자' 방영 중 드라마에 출연했던 신인배우 장자연이 자살하면서 괴로움에 시달려야 했는데ㅛㅇ.


전기상 감독은 '꽃보다 남자' 종방연 당시 장자연 사망에 대해 "세트 촬영을 하다가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배우들과 함께 빈소를 찾았는데, 세상에 이럴 수가 있나 하는 착잡한 기분이었다. 장자연이 마지막 스키장 촬영때도 밝은 얼굴을 보여주었는데 연기자여서 더 가슴아팠다"고 안타까워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상 감독은 장자연 리스트에 언급된 데 대해 "장자연 리스트에 내 사진과 이름이 인터넷상에 올라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는 살인행위나 다름없다. 방송을 끝내야 하므로 현장에서 추스르고 드라마를 마무리했지만, 내가 이 일을 계속 해야되나 싶었고, 일을 그만해야 되겠다는 생각도 했다"고 착잡해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