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목에 가시 걸렸을때 빼는법

2015. 8. 13. 16:27

목에 가시 걸렸을때 빼는법

육지에서 사는 사람들도 이제는 물고기를 자주 접할수 있습니다.

예전 처럼 귀한 음식이 되지 않았어요.

물론 여전히 가격이 나가는 생선들도 있지만 말이죠.

그런데 여러분들은 얼마나 자주 생선을 먹나요?

좋아해서 드시는건가요?





저도 좋아하지만 예전에 가시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어서 먹기가 꺼려지더라고요.

목에 제대로 걸리면 진짜 답도 안나옵니다.

맛있는데...

저를 두번 죽였네요.





사실 잔챙이 가시는 괜찮아요.

위액에 전부 녹아버리니까요.

그리고 목에 걸려도 느낌도 안나니까요.

하지만 뾰족한 것들은 진짜 조심해야 합니다.

아무리 생선가시를 완벽히 발랐다고 하더라도,

사람인지라 가끔은 실수도 하죠.

그리고 목에 걸립니다.

이때 괜히 기침하려고 하면 더 악화될수 있으니까 일단은 하지마세요.

 다음의 방법으로 빼보겠습니다.





먼저 김치를 먹는 방법입니다.

이걸로 제가 뺐거든요.

딱딱한 부분보다는 이왕이면 잎사귀부분을 먹는게 좋습니다.

입속에서 너무 자잘하게 씹지 마시고 살짝 오물오물 한 뒤 고개를 살짝 들도 넘겨주세요.

김치 없으면 밥알로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없는 경우에만요.





하지만 어디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계란만 있어도 쉽게 뺄수있습니다.

노란자는 제외하고 흰자만 드세요.

목을 살짝 뒤로 하고 목넘김이 느껴질 정도로 굴꺽 마시면 빠지기도 합니다.





혹시 집에 홍초 있나요?

그렇다면 숫가락에 한스푼 따라서 마셔줍니다.

가시는 산성에 녹기 녹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홍초가 없으면 식초도 좋다고 하네요.





그.

러.

나.

쉽게 빠지지 않다면 병원을 가세요.

자칫 가시가 목 안의 살을 파고들어 들어가버리면 골치아파지거든요.

아무튼 제가 해본 바로는 김치먹는게 최고인것 같네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구나무서기 하는법 효과  (0) 2015.09.03
해장에 좋은 음식 숙취해소법  (0) 2015.08.30
모기 물렸을때 침 바르면 NO  (0) 2015.08.13
이두운동 순서 방법 효과  (0) 2015.08.11
운동중 물 수분섭취 중요성  (0) 2015.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