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걸그룹 미쓰에이 해체 소식 '이제 안녕'

2017. 12. 27. 15:29

걸그룹 미쓰에이 해체 소식 '이제 안녕'


미쓰에이가 (miss A)가 해체됩니다. 2017년 12월 27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걸그룹 미쓰에이가 해체됐다"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사실상 해체' 상황에 있던 미쓰에이는 이제 공식적으로  해체 상태가 되고 만 것이죠.


미쓰에이 네 멤버 중 페이는 2016년 5월, 수지는 2017년 8월 JYP와 재계약을 맺었었는데요. 2017년 5월 전속 계약이 만료된 지아는 재계약을 맺지 않고 팀을 떠났습니다.


미쓰에이 민은 2017년 4월 계약 만료 이후에 다시 계약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국 자연스럽게 계약이 종료된건데요.







돌이켜보면 미쓰에이의 역사는 벌써 7년이나 되었네요. 2010년 7월 가요계에 등장한 미쓰에이는 데뷔곡 'Bad Girl Good Girl'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으로 대상 격인 올해의 노래상과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이후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정상을 지켜왔었습니다.







미쓰에이는 'Breath', 'Good-bye Baby', 'Touch', '남자없이 잘 살아', 그리고 '다른 남자 말고 너'까지 발매한 곡마다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색깔을 잘 보여주었었습니다.



'다른 남자 말고 너' 이후 미쓰에이는 더 이상 팀으로 앨범은 발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수지 같은 경우 노래보다는 연기쪽으로 더 많은 활동을 보여주었고요.


원더걸스, 씨스타, 미쓰에이... 최고의 걸그룹들이 사라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