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갈색냉 원인

2016. 4. 27. 16:04

갈색냉 원인. 갈색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염려하는 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는 피로 인식하기 때문에 질병이 아닐까 의심하게 되다보니까요.


냉이란, 여성 생식기에서 분비되는 분비물을 말합니다. 여성 생식기에는 분비선이 곳곳에 있어서 질내의 외음부를 항상 습윤하게 유지해주죠.


정상적인 경우에는 흘러내릴 정도의 분비물은 없어요. 하지만 간혹 생리적 주기에 따라서 분비물이 증감하기도 한답니다.


그러나 갈색냉이 나오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갈색냉은 보통 생리 전후에 많이 나타납니다. 배란을 하거나 수정란이 착상할 때에도 나올수도 있습니다.






출혈만 가지고는 생리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에 의한 출혈인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은데요.






갈색냉의 원인으로는 생리나 배란기 후, 착상혈, 부정출혈 등의 냉대하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혼자서 판단하는것은 역시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합병증으로도 생길수가 있거든요.






그러나 갈색냉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으므로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생리나 배란일이 지난 후 갈색냉이 나타나는 것은 생리가 끝나면서 잔여물이 남아 생기는 정상적인 증상일 수도 있으니까요.

아참, 갈색냉은 사후피임약 복용 후에도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피임약을 복용한 후 나타나는 부작용 증세는 아닌지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 재우는법  (0) 2016.04.27
분유떼는시기  (0) 2016.04.27
여성피임법 종류  (0) 2016.04.25
배에서 꾸르륵소리 나는 이유 몇가지  (0) 2016.04.25
검은변 원인 흑변  (0) 2016.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