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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2016. 4. 8. 18:23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요새는 사실 인터넷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쇼핑에서 부터 시작해서 인터넷 강의까지 모든 것들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집니다.


실제로 기업에서도 회의를 할때 컴퓨터를 사용해서 하고 있지요. 또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니 인감증명서 발급이 있었네요.


라고 생각해서 해봤지만 안됩니다. 대신 인감증명서를 대체할수 있는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바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입니다. 이것은 2012년부터 시작했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여전히 인감증명서를 추구하는 사람들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이거 하나만 꼭 기억해주세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장 대신에 서명을 통해서 확인서를 발급받는거라서 그렇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민원24에를 검색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아참, 그전에 한가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한번은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사용등록을 해야합니다. 딱 한번만 해두면 평생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검색책에 위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결과가 두개 나옵니다. 첫번째로 들어가주세요.






주민등록주소지 선택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최초 1회 읍,면 동사무소에서 방문하여 발급시스템 사용의사 표시 및 이용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하게 되면 좋은점이 300원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민센터에서는 600원이지만 인터넷으로는 300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