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클

닛산 GTR 2015 스펙 엄청난 아우라

2016. 2. 2. 18:03

닛산 GTR 2015 스펙 엄청난 아우라


GT-R은 일본 자동차 회사 닛산에서 만들어진 스포츠카 입니다.

디자인도 세련됬지만 일본의 엔진 기술력 답게

제로백이 2.7초라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가 2.9초 대 인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차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어떤 근거로요?
아벤타도르는 V12엔진 이지만
gtr은 V6 3.8L엔진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번에 발매된 2015 GT-R은
과연 어떤 진화가 있었을까요?









R35 형 GT-R이 2015년 모델로 전환된 것은 다들 알고계실거라고 봅니다.

일본이 세계적으로 자랑할 수 있는 둘도없는 슈퍼 스포츠카 GT-R.

그 인기는 데뷔 7년을 맞이하는 현재에도 놀라울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서스펜션은 댐퍼의 감쇠력의 성격 부여 및 그 제어를 담당하는 ECU 세팅
그리고 스프링의 경도 등의 재검토를 했습니다.
이것 저것 손보고 있는것은 알고 있는데요.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자동차의 움직임이 정확하게 되어
히려 의도하지 않은 움직임을 억제하게 되고,
타이어가 더욱 노면을 지속적으로 잡아주도록 되어 승차감도 좋아지고,
소음과 진동이 줄어들어 쾌적성을 더해 조작 느낌과 컨트롤 성이 운전하는 것에 더 집중하게 될수 있습니다.














내부 사진 입니다.

운전석이 오른쪽에 위치한 모습이

한국과는 정 반대라는것을 보여줍니다.

차도 역시 마찬가지요.











가장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시트색 같아요.










계기판은 아날로그 형식이며 

도계는 중앙이 아닌 좌측에 위치합니다.










빨간색 엔진 스타트 버튼은

기어 아래쪽에 있네요.










감성을 자극하는 헤드라이트











간단한 스펙을 알아볼게요.

배기량은 3799cc, 연비 7.7km/l

그러나 스포츠카의 특성상 달려야 한다면 대략 3km/l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변속기 자동6단, 4륜구동 가솔린. 출력 545마력.

우리나라 돈으로 가격은 1억6천500~ 1억7천500만원

2015년 모델 GT-R은 "GT-R"의 "R = 경주 기술"부분을

그대로 "GT = 장거리 고속주행용 차"의 부분을

훨씬 집중시킨 2014년형의 방향성을 더욱 추진한 자동차 처럼 보입니다.

속도에 관심있고 어느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느껴지실수도 있을것 같네요.

사실 일본이라는 나라는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기술력이 뛰어나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