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비글 강아지 BEAGLE 성격 특징

2015. 11. 14. 14:03

비글 강아지 BEAGLE 성격 특징

아주 오래전부터 저는 개를 좋아했습니다.

애완동물이라면 길을 가다가도 멈춰서

그 아이들을 쓰다듬고 지켜보고 바라보는 타입입니다.

그중에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가 있었으니...




 

그런 바로 비글 입니다.

저는 비구루 라고 불러요 ㅎㅎ

비글은 작고 중간정도 개의 품종입니다.




하운드 그룹의 맴버이자,

겉모습 외형은 폭스하운드와 비슷하고요.

짧은 다리와 길고 부드러운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매력포인트는 바로 팔랑거리는 귀에서 나오는것 같아요.

하지만 귀여운 이미지와는 다르게

몸이 근육질로 탄탄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후각이 매우 발달되어 있습니다.




비글은 토끼나 사슴 같은

작은 동물들을 사냥하기 위해 바뀝니다.

변화가 시작되는거죠.




특히 털이 짦고 숱이 많은데요.

털이 풍성한 푸들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비글이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러한 비글 형태의 개들은 2500년 동안 지속됩니다.

약 1830년대에 영국에서 발생했다고 하네요.




워낙에 활동적이기 때문에 주인이 산책을 자주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세간에서는 악마견으로 통하지만,

그들이 마구마구 뛰어놀수 있는 공간만 제공해준다면

비글은 다른 어떤 아이들보다도 더 사랑받을 수 있을겁니다.




비글은 공항에서 마약 탐지견 혹은 밀수탐지견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너무 귀여워요 ㅜㅜ

킁킁 냄새맡는게요 ㅎ




만화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스누피 입니다.

모델이 비글이예요 ㅎ

다들 아셨나요?




크기: 암컷 33~38cm, 수컷 36~41cm

평균적으로 수컷이 더 큽니다.

몸무게: 암컷 10kg, 수컷 약 11kg

수명: 통상 12~15년




특징

운동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인간과의 밀접도가 높고 친밀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경비견형태는 아니지만 가정에서 사랑하는 가족처럼 지낼수있어요.




제가 어쩌다가 비글을 사랑하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도 길에서 만나면 정신을 못차리거든요.

나중에 산속으로 이사가게 되면 떼거지로 키우고 싶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