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저도 되네요

2015. 7. 9. 17:09

모든 블로거들의 고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서 노출이 안된다는 것에 대해서요.

우리나라의 70% 이상의 사람들은 검색 엔진으로 국산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여러분은 안그렇다고요?

그렇다면 나머지 30%에 해당되시는 분들일겁니다

저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RSS 등록을 했습니다.

1주일이 지났지만 깜깜 무소식

그래서 요청을 취소하여 삭제하고 다시 신청했죠.





대략 7월 3일인가 2일날 신청을 했고요.

보시는 것과 같이 구글과 다음 등과 같은 곳에서만 유입이 됩니다.

답답한 노릇이었죠.





전혀 반영되는 기미가 안보여서 7월 7일날 재등록 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요....





다음날부터 네이버에서 방문자들이 들어오네요.

기쁜 마음도 잠시...

7월 5일 이전의 글들은 아예 코빼기도 안보입니다.

특정 출처로 사이트 주소 넣고 검색해도 안보입니다.

그리고 7일부터 올린 글들은 최신순에만 나오네요

정확도로 검색하면 나오지도 않아요.

안드로메다로 간듯한 기분입니다.

이건 완전 저품질과 똑같은 현상이라고 봅니다.

딱히 이상한 글은 전혀 안올렸는데 말이죠.

이런 상황을 웃어야 할지 말아햐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몇일 지켜보고 안된다면...

블로그 폐쇄하고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 볼래요.

네이버에서 검색 안되는것은 외딴길을 걷는것과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적어도 현 시점에서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