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비밀덧글 답변 공개 답글 안보이게 하고 싶다는...

2015. 7. 11. 16:18

누군가는 하루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방문자수가 높습니다.

그런 블로거들을 보면 파워가 상당하죠.

그리고 가지고 있는 글의 양도 방대합니다.

하지만 개설한지 얼마 안되는 사람들은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도 않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만약 그곳에서 노출이 되지 않으면 블로그를 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흔히 저품질이라고 하죠.

저도 지금 그런 상황입니다.

최신순에서만 보이고 정확도 순으로 하면 전혀 찾을 수 없습니다.

이럴때는

마음편히 접아야하나?

그리고 다시 만들어야하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해왔던 분들(나름 고수들)은 일단은 한달 두달 지켜보라고 하네요.

저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 상에서요.






아무튼 이제 주제를 다뤄보도록 할게요.

제목이 조금 헷갈릴수도 있는데요.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누군가 제 포스팅에 비밀 댓글을 달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보니까 저절로 답변을 달면 비밀로 바뀝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에서는 그 답변에 대해 댓글을 달면 공개로 된다는거죠.






위와 같은 상태에서는 상대방에게는 안보이지만,

제가 이 게시글에 답문을 하게 되면 공개로 된다는 점이예요.

저도 깜짝놀랐어요.

혹시나 하고 확인해 봤는데 제가 쓴 말을 모든 방문자 분들이 볼 수 있더라고요.

이거 어떻게 수정 할수 없는 부분인가요?

그분들도 프라이버시가 있는데 저도 그거에 맞춰서 아무도 못보게 적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ㅜㅜ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