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코로나 변이바이러스 추가발견

2021. 1. 26. 04:32


국내에서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가 9건이 추가로 발견되었는데요. 코로나가 서서히 잠잠해지려고 하는 찰나에 나타난 변인 바이러스 입니다.  이로써 국내에서 변이 바이러스가 유입된 사례는 총 27건으로 늘었습니다.


1월 2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18일 이후 해외유입 변이 바이러스 확인을 위해 유전체 분석을 실시한 결과 해외유입 확진자 9명으로부터 변이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발견된 9명 중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4명,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3명, 브라질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는 2명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중 7명은 입국 검역 단계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됐고 2명은 입국 후 진단 검사를 통해 확진 판정을 받았죠.









이들에 대한 접촉자 조사 결과 현재까지 추가로 감염이 확인된 사례는 없었고, 동반 입국한 가족이 있었던 3명의 경우 각 1명씩 감염이 확인되었으며 이중 1명에게는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다른 2명은 현재 검사가 진행중입니다.


이날까지 9명이 추가되면서 국내에서 변이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된 사례는 총 27건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중 영국발 변이 감염자가 19명, 남아공 변이 감염자가 5명, 브라질 변이 감염자가 3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