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세월호 북한 지령 소행 논란, 배후에 선동세력 있다?

2018. 1. 17. 05:54

세월호 북한 지령 소행 논란, 배후에 선동세력 있다?


음... 저는 사실 이러한 논란이 생길 때마다 그 때의 일이 생각납니다. 세월호 참사 사고당시 한국이 일본군의 지원을 거부한 이유가 궁금하다는 거죠.


세월호 침몰 관련해서 일본이 지원한다고 했는데 우리정부가 거절했다죠;;;


대구에서는 한 보수단체가 대구 중심가에 '세월호는 북한 지령'이라고 비방하는 현수막을 붙여 경찰이 수사에 나섰는데요.


지역 시민단체들은 해당 단체를 고발하는 등 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대구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세월호참사 대구시민대책위와 5`18구속부상자회 대구경북지부 등 시민단체들은 현수막을 내건 나라사랑연합회 대구본부를 15일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설치된 현수막에는 세월호 참사가 북한의 지령으로 일어났다거나 5`18민주화운동 유공자들이 호화생활을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들은 불법으로 현수막과 농성장을 설치했다가 중구청의 계고장을 받고 16일 자진 철거한 것으로 전해졌다는데요.


나라사랑연합회 관계자는 "지지자 중 한 사람이 마음대로 걸어둔 것을 철거하지 않았을 뿐, 공식 입장이 아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정미홍 더코칭그룹 대표는 2017년 5월에 세월호 사건의 배후에 북한이 관여하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는데요.


정미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참사 당시 북한이 사고 원인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있다고 선동하라는 지령을 내렸다는 기사를 링크하며 “세월호 사건의 진상?”이라고 적었습니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모든 사건의 배후에는 북한이 관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내에 뿌리 내린 종북좌파들이 그 홍위병들”이라며 “대한민국 사회에 진보라는 그럴듯한 이름으로 스며든 종북 세력은 과거 김일성 주체 사상에 빠져 사회주의 혁명을 시도하던 반국가 세력들과 간첩 세력들”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렇듯 여전히 세월호에 대한 의심이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북한소행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정신병자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이러한 주장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말 북한이 배후에 있기는 한 걸까요? 아니면 그냥 다 헛소리 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