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하기

2016. 1. 18. 23:33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하기


회사나 직장에서 근문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종종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의 쓰임과 용도는 천차만별입니다.

금용권에 제출할 서류가 필요한 분들도 있는데요.

4대보험에 가입하셨으면 국민연금 관리공단에서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PROOF의 영어로써

근로자가 해당기관에 근무하고 있는것을

증명하는 서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검색창에서 국민연금공단 이라고 검색해주시고요.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들어가면 메인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개인민원(조회/증명)으로 들어가주세요.








기타에 보시면

가이밪 증명서 발급 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로그인 정보는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본인이 가지고 계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에 성공 후 몇몇의 동의 화면 진행 후

프린터로 출면하면 끝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