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윈도우 7 마이크 잡음제거 웅 소리 해결방법

2015. 7. 18. 19:30

여러분들은 얼마나 자주 컴퓨터의 마이크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외국에 살고 있는 친적들과 주기적으로 소통을 합니다.

제가 직접 비행기를 타고 미국으로 가서 몇마디 하고 다시 오는 것은 바보같은 짓입니다.

그래서 주로 스카이프를 사용합니다.

렉도 없고 딜레이도 없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말하는 것을 완벽에 가깝게 전달하죠.

하지만 가끔은 상대방이 제 목소리가 이상하게 들리거나 주변 잡음이 너무 심하게 들릴때가 있다고 합니다.

결국 마이크에 문제가 있다고 할수 있겠는데요.

정확히 한번 테스트 하고 싶다면 녹음기를 통해 본인의 보이스를 녹음해서 재생해보세요.

그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증상은 두가지 원인으로 나뉩니다.

하드웨어 적 결함

소프트웨어 문제





우선은 소프트웨어로 다가가 보겠습니다.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의 스피커 모양을 마우스 우클릭 해주시고,

여러 메뉴 중 녹음장치로 들어가주세요.





마이크 부분을 오른쪽 마우스로 누르고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위에 다섯 가지 탭이 있습니다.

수준으로 가서 마이크 볼륨을 100

증폭은 0.0dB로 바꿔주세요.





개선기능 탭에서는 소음억제에 체크해주세요.

(저는 괜찮아서 내비두엇습니다)

이것은 녹음 시 정적 백그라운드 노이즈를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음향 반향 제거

전면 스피커에 의한 에코를 줄이려면 체크해주세요.





이렇게 했는데도 해결이 안됬다면

소리 -> 재생 탭 -> 스피커 속성으로 가주세요.





수준을 보시면 아래에 마이크, FrontMic, 라인입력이 보입니다.

 이 3가지 모두를 0으로 바꿔줍니다.

통상적으로는 이런 방법을 통해 해결이 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하드웨어적 문제로 판단이 되는데요.

1. 본체 케이스의 마이크 접촉 단자 불량

2. 마이크 코드 잭의 불량

3. 마이크의 말하는 부분(입쪽)의 결함

등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다른 해드셋을 끼워보면 쉽게 본인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흔히 싸구려(저렴한) 마이크라서 안좋다는건 전혀 없습니다.

저는 1500원짜리 해드셋을 4년 넘게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