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배틀그라운드 정식버전 출시, 점검 후 신규맵 사막맵 베일 벗는다

2017. 12. 21. 13:59

배틀그라운드 정식버전 출시, 점검 후 신규맵 사막맵 베일 벗는다


요즘 인기인는 게임이 뭔지 아세요?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줄여서 배그라고 하는데요. 배그는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못지않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히스토리를 따지자면, 먼저 롤이 선두로 치고 나가고 있었는데 오버워치가 생겨서 비슷해졌지만 다시 롤이 치고 나가게 되었고 이 와중에 배그가 나오면서 오버워치는 은근히 소외되면서 롤을 따라잡았습니다.


롤에는 소위 말하는 트롤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유저들을 다 걸러내지 못하니까 이탈이 생기는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래도 롤은 여전히 재미있다는... 롤 시즌8 접어들었으니 이제 출시된지 8년째로 접어드네요. 배그와 롤은 장르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게임이 발산하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요. 사전 테스트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끈 PC용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의 정식버전이 2017년 12월 21일 출시됩니다.






정식 출시 후에도 이변이 없는 이상 계속해서 인기를 끌어나아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발사 펍지주식회사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이날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버전 업데이트를 위한 라이브 서버 정기 점검을 진행합니다.


게임 이용하실분은 정기 점검이 끝나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수많은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 점검 시간이 끝나기 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이 인기있는 배틀그라운드란 게임은 장르가 뭔가요? FPS 입니다. 서든어택, 카운터스트라이커 같은 '총싸움'이라고 이해하면 쉬울텐데요. 그러나 스케일이 다릅니다. 스케일이요.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서 한 명 또는 한 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경쟁하는 1인칭 서바이벌 게임이죠. 이번 정식 버전 출시는 2017년 3월 미국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사전 테스트용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된 지 9개월 만입니다.







얼리 액세스 버전은 전 세계적으로 약 2500만장이 팔렸으며 동시 접속자 수 300만명을 돌파하면서 스팀 역사상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실로 엄청난 인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니 유저들이 운명의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이번 정식출시로 신규 맵 '미라마'가 등장합니다. 미라마는 기존 맵인 '에란겔'과 달리 사막맵 입니다. 여기에 더해 지형지물을 뛰어넘는 기능(파쿠르)과 킬캠이 적용됩니다. 신규 기능 '킬캠'을 이용하면 게임 속에서 사망했을 때 적이 자신을 죽인 화면을 돌려볼 수 있습니다. 이걸로 핵인지 아닌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