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하기 입니다

2017. 12. 3. 11:16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하기 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선택에 따라서 컴퓨터를 하는 즐거움이 달라질 수 있다는거 아시나요? 아마 여러분들도 크롬을 쓰는 이유는 빠른 속도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x브라우저, 퍼핀, 파이어폭스, 엣지 브라우저, 사파리, 오페라, 웨일 등 매우 많은 종류의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매일매일 사용하는 인터넷이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것을 선택하시는게 좋은데요. 저는 버벅이는 것이 싫기 때문에 속도 면에서 최고를 자랑하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월드 와이드 웹 즉, www 상에서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볼 수 있게 해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롬 인터넷 창 하나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그림을 보고 따라해주세요. 1번 쩜쩜쩜 클릭 2번 설정







이런 창 하나가 뜰거에요. 맨 위에 보시면 설정 검색이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 이라고 입력하고 엔터 치면 시작 그룹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은 새 탭 페이지 열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화면에 8개의 탭이 나옵니다. 이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하시고 새 페이지 추가를 눌러주세요.







사이트 URL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위해 네이버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이제 추가 누르면 끝입니다. 참고로 적용이 되는 시기는 인터넷 창 전부를 다 닫고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종료하라는 뜻이 아니고 열려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창 전부를 닫고 나서 다시 시작할때 적용이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