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금 효능 몸에 바르면 나타나는 효과

2017. 11. 6. 19:05

소금 효능 몸에 바르면 나타나는 효과


아마 사우나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금방에 한번씩은 들어가실 겁니다. 소금을 온몸에 뿌리고 바르고 뜨겁게 몸을 지지고 오는거죠. 중독... 이 중독이라는 것은 어찌보면 별것 아닌 곳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남들이 보면 그런걸 왜 해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자기 자신만의 중독은 즐기면 됩니다.


원래 사우나를 좋아했던 저는 몇년 전부터 사우나에서 소금을 몸에 바르는 것을 즐겨하기 시작했습니다. 신기하게도 소금을 바르고 나면 몸이 매우 매끄러워진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소금은 바다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별로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소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갈증나거나 더울때 소금을 조금 먹는 모습을 보신적 있으신지요? 소금은 우리몸의 수분 함량을 조절하는 열학을 합니다. 소금은 암의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예방에도 도와줍니다. 고혈압이 있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소금은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해독장용을 도와줍니다. 즉, 우리 몸 속에 있는 독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죠. 또한 백혈구를 증가시켜주고 병균을 없앱니다. 체질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특히 입냄새 나는 분들에게도 입냄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소금을 몸에 바르는 행동 혹은 소금물이 들어있는 물에 목욕을 하게 되면 가려움증이 감소되고 각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을 도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고농축의 미네랄은 피부 장벽 강화와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죠. 그러니 저는 앞으로도 지금처럼 그랬던 것처럼 계속해서 소금을 이용할 것이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