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안산 시화방조제 낚시포인트 중간선착장 오이선착장 입구 우럭 잡으러 간 날

2017. 7. 16. 17:27

안산 시화방조제 낚시포인트 중간선착장 오이선착장 입구 우럭 잡으러 간 날


동해에서 낚시를 하는 것과 서해바다에서 낚시를 하는 것은 아무래도 느낌이 다릅니다. 물이 깨끗하면 물고기도 더 싱싱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그건 그렇고요. 시화방조제를 찾은것은 이번에 처음입니다.


아무래도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에 속하다보니 움직이기 편하죠.


더군다나 많은 낚시꾼들이 이곳을 찾아서 낚시를 하다보니까요. 그래서 저 역시 여기저기 글을 보고 이곳을 찾게 된 거죠.







도착한 시간이 오후 늦게 였습니다. 대략 5시 30분 정도였습니다. 이미 많은 차들이 주차를 한 상태였습니다.







낚시하는 것을 구경하는 사람들도 계시더라고요.







팔뚝만한 물고기가 수면 위로 첨벙 뛰어 올랐다가 다시 물속으로 들어가면 사람들이 "어머어머 저거 봤어?" 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다닥다닥 붙어서 낚시하면 불편하죠? 그래서 매너있게 띄엄띄엄 자리를 잡고 계시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원투낚시 찌낚시를 하시고 계셨습니다. 수심만 알면 아무래도 찌낚시가 훨씬 좋습니다. 두배 아니 4배 아니 50배 정도는 찌낚시가 좋습니다. 적어도 이곳 안산 시화방조제에서 낚시를 하신다면요. 이유는요? 밑걸림이 엄청 심하기 때문이죠. 이곳에서 지그헤드 쓰면 정신나간 짓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ㅋㅋㅋ 진짜에요. 저도 이곳에서 낚시하기 전까지는 몰랐어요.







아무튼요. 방조제 다리 건너기 전에 근처 낚시용품 파는 곳에서 구입한 웜 입니다. 둘다 야광입니다.







이건 지그헤드 입니다. 1/8 1/4 무게로 샀어요.







신나게 모기 물리면서 채비를 준비합니다.







최대한 이빠이 만들어 놓는게 좋습니다. 안그러면 나중에 짜증나니까요.







낚시줄은 2호줄 낚시대는 몇일전에 다시 새로 구입한 루어낚시대 입니다. 길이는 2미터.







그럼 포인트를 설명해드릴게요. 방조제가 위에처럼 엄청 길잖아요?







지도상으로 12시 쪽에서 하시면 됩니다. 시화나래 휴게소 가기전에도 전부 할 수있습니다. 위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들이죠.  12시 쪽은 거진 다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안정적으로 주차를 할 수 있는 오이선착장(중간선착장) 근처라면 더 좋습니다. 이곳에 선착장이 있어서 원투낚시 하시는 분들 많더라고요. 저도 날씨가 어두워졌을때 이곳으로 이동해서 우럭을 잡았는데 진짜 심각한 새끼우럭이라서 방생해주고 말았습니다. 아무튼 오이선착장 근처 12시쪽이 낚시하기 좋습니다.


잠시 정리하자면요. 시화방조제는 소라포인트 자리도 되기 때문에 지그헤드를 사용하여 루어낚시를 하실 경우 밑걸림이 매우 심하여 절대적으로 찌낚시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에 가시는 분들은 절대적으로 모기퇴치제 필수로 가져오셔야 합니다. 모기새끼들이 옷을 뚫고 들어옵니다 ㅋㅋㅋㅋ 무슨 말인지 아실거에요. 그럼 즐거운 낚시 하세요~ 즐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