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항공우주 관련주 종목 정리 및 전망

2021. 2. 18. 13:57

어떤 테마가 뜰지 미리 캐치하는 것도 좋은 매매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가매수보다 더 좋은게 어디있을까 싶은데요. 우주 사업이 국내외 증시에서 새로운 성장 테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감이 잘 안오지만, 우주 관련 종목들이 인기를 받는 이유는,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대담한 도전 때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스페이스X는 위성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 사업을 추진 중인데요. 2020년대 중반까지 저궤도(LEO) 위성 1만1천943기를 쏘아 올려 전 세계를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으로 뒤덮는다는 야심 찬 프로젝트 입니다.

 

 

 

 

 

 

한국항공우주는 소형 위성 제작시설을 설립한 바 있고, 우주산업 관련 태스크포스(TF)를 출범 시키는 등 적극적으로 우주 사업진출을 추진 중입니다. 주가도 상승추진하고 있네요.

 

 

 

 

 

 

방산 기업에도 속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승후 머뭇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ig넥스원.  롤러코스터 태우고 있는 전형적인 흐름인데요. 무리하게 따라가지 말고 조정줄때 사는게 좋습니다. 특히 이런 종목은요.

 

 

 

 

 

 

위성 시스템 개발업체  쎄트렉아이 입니다. 배당락 이후의 움직임이 강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주관련주 전망은, 미래의 투자라고보시면 되겠습니다. 영화에서 보는 달나라 여행이나 화성 여행이 현실로 일어나는 그 과정에서 주가는 움직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