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한국9호스팩 주가 인수합병 스팩주

2021. 1. 27. 14:41

주식을 매매하다보면, 가끔 특이한 종목 이름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게 바로 스팩주 인데요. 스팩은,기업인수목적회사 입니다. SPAC, Special Purpose Acqusition Company의 약자로, 여러 명의 개인 투자자들에게 공개적으로 자금을 모아, 일반적으로 3년 내에 장외 우량업체를 M&A할 조건으로 특별 상장하는 서류상의 회사를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증시 상장이 되기 때문에 문제될것이 없으며, 개인투자자들은 인수합병 여부와 상관없이 주식 매매를 통해 투자금을 언제든지 회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한민국의 증권사들은 개인 투자자들의 스팩투자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각자의 사모펀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한 증권회사가 운영하는 스팩은 원가와 비교해 볼 때 70%가 넘는 수익을 발생시키는데요.









2021년 1월 18일~22일 국내 증시에 상장한 종목이 한국스팩9호가 입니다. HTS상에서는 한국9호스팩 주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21일 코스닥 상장 했습니다.


참고로 한국스팩9호 공모가 2천 원, 청약 경쟁률은 46.54대 1을 기록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상장 주관을 맡았는데요. 상장후의 행보는 좋은 길을 가고 있습니다.








분봉으로 봐야 좀 자세히 알 수 있는데요.







거래량이 적고 움직임이 느리지만, 이런 흐름에서도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 주주들에게는 희소식이죠. 언젠가 어떤 회사랑 인수합병 되면 더 크게 상승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