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철도주 철도관련주 관련 주식 종류

2018. 8. 31. 21:25

철도주 철도관련주 관련 주식 종류


대북관련주 중에서 철도주가 가장 힘이 좋은것은 사실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월 15일 광복절 경축사에서 “평화가 경제”라며 ‘동아시아철도공동체’와 ‘통일경제특구’라는 비교적 새로운 구상을 제시했었죠.


강원도, 경기도의 접경지역을 경제특구화해 남북 경제협력을 촉진하고, 주변국까지 참여하는 철도공동체를 만들어 유럽과 같은 다자협력체제로 발전시키겠다는 것이었는데요.


“판문점선언에서 합의한 철도, 도로 연결은 올해 안에 착공식을 갖는 것이 목표이다. 철도와 도로의 연결은 한반도 공동번영의 시작”이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철도주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예로 푸른기술 입니다. 원래는 이등주 였는데 주도주로 바뀌었습니다. 5배 가까이 올랐던 주가가 다시 또 전고점을 뚫으려고 하네요. 이게 말이 되나요ㅋㅋ 그래서 힘이 좋다는 겁니다. 대장 답네요.






대아티아이.

원래 대장주였었죠. 요새는 약합니다.






대호에이엘

그래도 움직임은 같네요.






부산산업

이 종목도 엄청납니다. 다만, 너무 세력이 갭상으로 올려쳐서 쉽게 매매하고 싶은 생각이 안드네요.  이 밖에도 현대로템, 리노스, 우원개발, 에코마이스터, 피앤씨테크, 현대정보기술, 남광토건, 서암기계공업, 옵티시스, 유신, 포스링크, 다산네트웍스, 특수건설, 한라 종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