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9월 5일 대북특사단 평양 파견, 철도주 푸른기술 시간외 상한가 상승

2018. 8. 31. 21:10

9월 5일 대북특사단 평양 파견, 철도주 푸른기술 시간외 상한가 상승


갑작스런 폼페이오의 방북 취소...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는 큰 치명타를 맞았습니다. 그런데 그것도 잠시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31일) 오는 9월 5일 특별사절단을 평양에 보내기로 했습니다.


이 뉴스가 나온 이유 하나만으로 시외 주가는 상승을 하였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오전 10시30분 무렵 우리쪽은 북쪽에 전통문을 보내 9월 5일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를 파견하겠다고 제안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전통문을 받은 북쪽은 오후에 특사를 받겠다는 회신을 오후에 보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대북 특사는 남북정상회담의 구체적인 개최 일정과 남북관계 발전,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정착 등을 폭넓게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남북정상회담은 지난 8월 13일 열린 4차 고위급회담에서 9월 안에 평양에서 열기로 합의한 바 있다"고 전했는데요.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특사단 명단이나 규모`에 대해선 "아직 결정되지 않았고 앞으로 협의할 예정"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사실 현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남북정상회담이 열려야 한다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뭐라고 결과물이 나오니까요.


아무튼 그 덕분에 주가도 상승하고 시간외 상한가를 찍기도 했습니다. 사실 상한가나 다름없죠. 대북주가 또 날라갈 기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