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직권면직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전원

2018. 3. 15. 16:00

직권면직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전원


솔직히 강원랜드 하나 뿐일까요? 부정채용을 일삼는 기업들이 많이 있을거라는 것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제재 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인거죠.


청와대는 2018년 3월 15일 강원랜드 채용 과정에서 부정 청탁 등이 확인된 226명 전원에 대해 직면 면직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의 채용 비리 관련 지시에 따라 개최된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 주재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는데요.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오늘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 비리 결과를 보고 받은 뒤 속도를 내서 처리할 것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채용 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의 책임자들에 대해 엄중히 책임 물으라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는 강원랜드에 부정 합격이 확인된 사람들에 대해 직권면직 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인데요.


검찰 수사와 산업부 감사 등을 통해 확인된 강원랜드 부정취업자는 226명이며, 이들은 지난 달 5일부로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청년 일자리 회의를 주재하며 “청년들이 누구나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기회를 갖도록 채용 비리 근절과 함께 블라인드 채용제를 확산시켜 나가는데도 범정부적인 각별한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싹 다 잡아넣고 있는 모습...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