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루 평균 수면시간 '어린이 성인 청소년'

2017. 12. 26. 21:08

한국인 하루 평균 수면시간 '어린이 성인 청소년'


잠을 잘 자는것만으로도 피로가 사라지고 개운해지며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스트레스, 과로, 과식, 소음, 조명, 온도와 습도, 불규칙적인 수면습관 등이 모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여러 가지 이유로 자율신경의 리듬이 깨져 있거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습니다.


잠이 충분하지 않으면 피로가 누적이 되는데요. 이는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분비의 균형이 깨지고 면역력도 저하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생활습관을 개선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수면 부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은 물론, 공부로 인해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갖지 못하는 수험생까지 연령층도 매우 다양합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편안하게 취하는 수면은 건강 문제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잠을 제대로 못 자게 될 경우, 집중력 저하와 기억력 감퇴는 물론 비만 및 심장병과 같은 질환의 발병율도 높아지죠.







우리나라 사람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 49분 입니다. OECD 국가 중 최하위를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수면의 질 역시 낮다고 하네요.




먼저 어린이 평균 수명시간 입니다.

어린이들의 수면시간은 평균 10시간30분 입니다. 이는 권장 수면시간이기 때문에 조금씩 상이합니다. 8시간 자는 아이들도 있고 12시간 잠을 자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다음은 초등학생 수면시간 입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9시간 30분 입니다.


중학생 평균 수면시간

7시간


고등학생 평균 수면시간

6시간


청소년 평균 수면시간

6~7시간


한국인 성인 평균 수면시간

8시간


평균적으로 나이 연령별로 잠자는 하루 평균 잠자는 시간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평균이기 때문에 분명 개인차는 존재합니다. 아무쪼록 꿀잠 자세요. 잠이 보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