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이명박 아들 이시형 다스 의혹 다스는 누구겁니까?

2017. 10. 27. 12:24

이명박 아들 이시형 다스 의혹 다스는 누구겁니까?


이제는 유행어처럼 사용되고 있죠. 그런데 진짜 다스는 누구건가요? 본인들은 알고 있을 겁닏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이 다스 중국법인 9개 중에서 4개가 법정 대표로 선임된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이 때문에 다스 실소유자가 누구냐 라는 논란이 더 커졌습니다. 뭐 국민들의 생각하는 것과 본인들의 생각하는것은 다르지만요.


다스다스... 도대체 다스가 뭔가요? 다스는 자동차 시트 생산업체 입니다. 현대차 같은 기업에 차량용 매트용품을 판매하는 회사죠. 이명박 맏형 이상은(대주주) 씨가 1984년 설립해서 지금까지 대표이사 회장직을 맡고 있는 회사입니다.







과거 다스 때문에 엄청난 논란이 되었었고 지금까지도 논란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아직도 풀리지 않는 의혹들이 많기 때문이죠. 다스 실소유주 문제를 가지고 왜 이러는지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MB의 여러가지 비리 의혹 뿐만 아니라 BBK 주가 조작 사건이랑도 관계가 있다보니까 계속 시끄러운 거죠. 다스의 실소유주가 이명박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정작 당사자는 모르쇠 일관.


지분이 1%도 없는 이명박 아들 이시형 씨가 다스 법인 법정대표로 선정되었다는 것으로 보아 이번에는 그냥 넘어갈 것 같지는 않네요. 전에 주진우 기자 이야기 한거 보니까 다스 직원 중에 청와대 민정실과 직통 라인 보고를 주고받은 담당자가 있다고 하네요. 민정실 안에서도 다스랑 비비케이 관련업무 담당직원 있다고 하고요. 다스가 누구거예요? 라고 저한테 묻는다면, 국민들은 알고 있다는 거죠. 매번 적폐청산은 정치보복이라고 말하는데.... 그게 '말'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