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술깨는음식 갈때까지 가보자구요

2016. 9. 22. 22:36

술깨는음식 갈때까지 가보자구요. 성인 남성 여성이라면 숙취로 고생해본적이 한번쯤은 있을겁니다. 더군다나 직장인이라면 오늘내일이 아닙니다.


요즘말로 원투데이 하는것도 아니니까요.


숙쉬는 참 고통스럽습니다.


그 고통을 우리들은 누구보다도 잘 알지만, 술을 마시는 순간은 그 어느때보다 좋습니다. 그래서 다음날을 신경쓰지 않고 마음껏 마시게 됩니다.


이제는 그렇게 마음껏 갈대까지 가도 됩니다. 왜냐고요? 숙취로인해 힘들때 술깨는 음식을 먹어주면 빨리 알코올 성분이 해독이 되고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로 무를 먹습니다. 무는 술 빨리 깨는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알코올은 장에서 흡수되고 나서 분해되어 물과 탄소로 나뉘어지는데요. 술을 많이 마시면 대사작용이 느려지게 되서 분해가 느려집니다. 이를 빠르게 해주는 것이 바로 무 입니다. 무에 함유되어 있는 아밀라아제 성분은 전분 분해효소 인데요. 우리몸의 소화를 돕고 더부룩한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술마신후 드셔보세요.






술먹고 다음날 엄청난 갈증이 찾아오죠? 해독에 탁월한 배 음료를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배즙이 가장 먹기 편합니다. 술 마신 다음날 한 잔씩 마셔주면 좋아요. 배는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술먹고 우리 몸에 남아있는 알코올 성분을 걸러주고 노폐물 분리해줍니다. 아스파라긴 성분이 풍부한 배는 인간의 소화 장애를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갈증이나 탈수 현상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술먹고 다음날 마셔주면 정말 효과적입니다.






술깨는음식으로는 시원한 콩나물 그리고 얼큰한 북어국도 있습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 공급은 물론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꿀물도 좋고요. 꿀물이 없다면, 그냥 물을 마시는것도 도움이 되요. 체내 탈수현상을 예방하는 것만으로도 술을 깨는데 도움이 되거든요.






피로회복에 좋은 녹차를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술냄새는 입에서 나기도 하죠. 몸에서도 나지만요. 그 냄새를 잡아주는게 녹차입니다. 이뇨작용 촉진 효과는 물론 독소와 노폐물 등을 제거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