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스스로 고쳐보기

2016. 3. 22. 21:28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스스로 고쳐보기. 저는 이 세상에 컴퓨터라는 것이 없었다면 지금의 21세기도 없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컴터를 바탕으로 하여 모든 전자기술이 발달을 하게 되었지요. 그러게 시간이 지나고 또 다른 혁명이 일어났으니 그건 바로 스마트폰의 개발입니다.


갑자기 이야기가 흘럿는데요. 아무리 잘 만든 컴퓨터도 뜻밖의 이유로 인해 에러가 생기고 멈추거나 심지어 고장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 또한 오래전부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혼자만의 수리 방법을 터득하게 된것 같습니다.


컴퓨터 전원을 켜고 모니터를 켰는데 검은색 화면이 나온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이 드나요? 저는 무섭고 난감합니다. 이럴때는 가장 먼저 부팅이 잘 되는지, 모니터에 이상은 없는지 부터 보는게 좋습니다. 무턱대고 AS 맡기는 것보다 혼자서 할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하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고장났다고 생각하고 편하게 따라해보세요. 즉, 서비스센터에 맡기기 전에 자가 테스트를 하면 되는거죠.






먼저 램과 그래픽카드를 점검하시면 정상적으로 부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램을 빼고 다시 꽂아보고 비디오카드를 빼서 다시 꽂아보세요.






단, 뺐다가 다시 꼽을때는 단자 부분과 슬롯 부분을 손이나 지우개를 이용해서 한번 쓱 닦아주세요. 왜냐하면 먼지로 인해 접촉 불량이 생기고 그로 인해 부팅이 안되는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모니터는 들어오고 특정 메시지가 나올때도 있습니다.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어쩌구 저쩌구요. 이건 부팅 디바이스가 연결에 문제가 있다는 메세지를 출력하고 있는건데요. 하드디스크 사타 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메인보드의 부팅 순서가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고요. 만약 접촉 불량이라면 메모리카드와 그래픽카드 청소만으로 해결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