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엑셀 피벗테이블 사용법

2017. 11. 2. 08:51

엑셀 당구장표시 기호 입력 방법


사실 사무 필수품은 필기도구가 아니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이렇게 4가지 라고 생각합니다. 이것들은 어떤 환경에서 쉽게 작동이 되고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국민툴이 되어 버렸는데요.


남들 다 쉽게 한다고 해서 너무 쉽게 안보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고급 스킬들이 많이 생기거든요. 하나씩 천천히 하다보면 충분히 엑셀의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데이터 관리를 쉽게 하기위해서는 피벗테이블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엑셀에서 피벗테이블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데이터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기념일이 참 많죠? 선물도 조금은 특이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요.







메뉴 중에 삽입으로 가시고 표를 눌러주세요.







표 만들기가 실행되는데요. 원하는 범위를 지정합니다. 마우스로요.







이렇게 끌어서 범위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확인 눌러주세요.







자, 완성입니다. 지금은 디자인 창이 안보이는데요.







표 안에 있는 셀 아무거나 눌러주시면 디자인 메뉴가 나타납니다.







보기 좋게 표 이름을 바꿔주세요.







저는 기념일 이라고 적었습니다.







이제 메뉴에서 삽입으로 가시고 피벗테이블을 눌러주세요.







버전에 따라 피벗 차트가 나오기도 하지만 우리는 피벗 테이블 삽입을 눌러줍니다.







피벗 테이블 만들기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넣을 위치는 새 워크시트로 해줍니다.







피벗테이블 작성 준비단계 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보고서에 추가할 필드 선택이 있는데요 원하는 것들을 각각 드레그해서 아래 보고서 필터, 열 레이블, 값, 행 레이블에 이동시켜서 양식을 만들어줍니다.







임의로 각각을 넣어봤습니다. 행 열 레이블 등에 값을 드래그에서 여러가지 자료를 추가로 만들 수 있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