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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표 합치기 병합 방법 입니다

2017. 3. 31. 11:08

엑셀 표 합치기 병합 방법 입니다


한글이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하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좀처럼 감을 잡기 힘들죠.


엑셀에서 표 합치는 방법은 가장 쉽고 간편하고 심플하게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괜히 오른쪽 마우스 들어가서 속성 들어가서 여러가지 액션을 취할 필요가 없는거죠.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저는 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1234번 표를 하나로 합쳐볼건데요.







우선 위와같이 1번 표를 선택하고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4번표까지 움직여주세요. 표가 선택이 되었죠?







위에 메뉴에 홈 메뉴에 보시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 보일겁니다. 클릭하세요.







이런식으로 하나로 바뀌었습니다.







이번에는 두 표를 가로로 합쳐볼게요. 3번 4번 선택하시고요. 병합하기 눌러줍니다.







그러면 3번처럼 바뀝니다. 마찬가지로 1번2번도 해볼게요.







짜잔~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이게 엄청 심플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세로 방향으로도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