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THE TYPE OF THE FILE SYSTEM IS NTFS 오류 에러 메시지

2017. 3. 12. 20:23

THE TYPE OF THE FILE SYSTEM IS NTFS 오류 에러 메시지


제 C:D: 이런 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에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이상이 생기면 항상 요상한 문구가 나오거든요. 거참 한글로 아오지...ㅋㅋ


영어로 나오니까 그냥 당황스럽습니다.


이게 파티션에 문제가 있는건지 하드웨서 소프트웨어 문제인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의견이 중구난방으로 펼쳐져있는데요.







이는 디스크 체킹 검사 현상입니다. 예를들어서 시스템을 시작할때 재부팅 했을때 컴퓨터를 종료하고 다시시작할때 윈도우가 강제종료 되었거다 다른 문제로 파티션 검사는 하는겁니다.


ONE OF YOUR DISKS NEEDS TO BE CHECKED FOR CONSISTENCY. MAY CANCEL THE DISK CHECK, BUT IT IT STRONGLY RECOMMEND THAT YOU CONTINUE.


즉, 취소하지 말라는거죠 ㅋㅋ







CHKDSK(체크디스크)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디스크 체킹할때 엔터키 누르면 검사를 중단하게 되므로 또 다음에 이런 문구가 뜰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런 문구는 본인이 윈도우를 새로 설치할때 실수로 기존 파티션을 삭제하지 않고 깔게되면 나오기도 합니다 ㅋㅋㅋ 제가 그랬습니다.


또한 물리적으로 하드웨어 문제가 생겼을때 나타나기도 하고요. 따라서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 일단 체킹이 끝날때까직 기다리시면 몇번 반복하고 나서 끝이납니다. 주기적으로 나오면 하드웨어 문제입니다.